-
- 진료시간
-
-
- 오시는길
-
네이버 예약
네이버 톡톡
진료안내
오시는길
TIP 블로그
TIP 유투브
-
- [썸&건강TIP] 일자목 탈출을 위한 운동 5가지
- [썸&건강TIP]일자목 탈출을 위한 운동 5가지 전국 아침 기온이 대부분 영하로 뚝 떨어지는 추위와 칼바람에 어깨가 잔뜩 움츠러든다.체감온도가 뚝 떨어지는 등 날씨가 추워지면 고혈압 환자는 특히 주의해야 한다. 외출할 때 목 부위를 따뜻하게 감싸야 뇌출혈·뇌경색 등 뇌혈관 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 건강한 사람도 조심해야 한다. 장시간 컴퓨터 작업과 스…
-
- '비온뒤' (12) 매듭을 풀어야 한다
- “담이 자주 걸려요.”“목이랑 어깨 주위가 항상 뻐근하고 피곤해요.”“아픈 부위가 여기저기로 옮겨 다녀요.”하루에도 통증을 호소하며 병원을 찾는 분들의 80-90%는 이런 말을 한다. 담? 결린다? 쑤신다? 저린다? 이런 통증의 원인은 어디에 있는 것일 까?감각과 통증은 결국 뇌가 느끼는 것이다.뇌까지 감각을 전달하는 것은 신경이다.신경에 유해 자극이 가해지면 …
-
- [비온뒤](10) 흔들리는 허리 '꽉' 잡아라!
- “앉았다 일어날 때, 허리가 아파요.”“세면대에서 허리 숙이고 있기 힘들어요.”“고개 숙여 머리 감기 힘들어요.”“1시간만 앉아 있어도 허리가 끊어질 듯 아파요.”허리 통증으로 병원을 찾은 많은 이들이 호소하는 증상들이다.이 모든 허리 통증 해결의 근본적인 해답이 있다.바로, “안정된 허리”흔들 흔들, “삐꺽 삐꺽”우리네 허리가 불안정하다. &nb…
-
- [비온뒤](13) 흔한 허리 통증
- “아휴, 시원~하다.”“아프면서도 시원해~.”옛날 할머니, 할아버지들이 손주의 안마를 받으면서 하시는 말씀들이다. 아프면서도 시원하다는 느낌은 뭘까?근육은 부드럽게 이완되어 있어야 강하게 수축할 수도 있어 건강하다.그런데, 어느 부위가 지속적으로 수축되거나 늘어져 있으면, 혈액 순환도 안 되면서 상처가 난다.이 부위를 주무르는 동작으로 쥐어 짜게 되면…
-
- [비온뒤](9) 엉덩이에 뿔났다 '이상근증후군'
- '다리가 저린 데, 혹시 디스크?'‘암’은 사람들이 가장 두려워 하는 병이다.그런데 통증 환자들이 암만큼 두려워 하는 것이 있다.바로 ‘디스크 탈출증’이다. 일명, ‘디스크’라 불리는 병. ‘디스크’하면 극심한 통증과 수술이 연상되어 무서워 한다. 디스크는 척추 사이에 있는 물렁한 구조로 뼈 사이에서 충격 흡수를 해준다.고마운 존재다.그런데, 반…
-
- [비온뒤](8) 엉덩이에 뿔났다 '점액낭염증'
- "앉아 있을 때, 엉덩이가 배겨요. "앉아 있는 것이 너무 괴로운 사람들이 있다.서 있거나, 걸을 때는 통증이 없다.단지, 의자에 앉아 있을 때, 엉덩이에 ‘뿔’이 난 것 처럼 배기면서 아프다.딱딱한 의자에는 통증이 금방 생겨 앉기가 두렵다.운전이라도 해야 하면, 아픈 쪽 엉덩이를 살짝 들어주어야 할 정도 아프다. 분명, 엉덩이에 뭔가 있다. 통증은 도대체 어디서 오는…
-
- [비온뒤](11) 눈 운동, 시선에 주목하라!
- 시선이 자세를 결정한다? 그윽하게 내려다 보는 시선.거만함에 표현일까?통증과 자세의 연관성 관점에서 보자면, 이런 습관은 좋지 않다. 목과 턱의 과도 긴장을 일으킨다. 통증을 부른다.보통 뒷 골이 당기고 뻣뻣하다고 하는 사람에서 볼 수 있는 모습이다. 옆 모습을 살펴보면 이유가 보인다.턱이 들려 있고, 머리가 앞으로 나와 있는 자세는 근육의 특성상,…
-
- [비온뒤](7) 무르팍 통증의 신호 '허리에 문제?'
- ‘물은 위에서 아래로 흐른다.’ 사람의 몸에서도 비슷한 법칙을 따르는 것이 있다.바로 ‘신경의 흐름’이다. . 물 길을 상류에서 막으면 하류로 가는 물의 양은 줄어든다. 이처럼, 신경이 어떠한 이유로든 위에서 눌리면, 그 밑의 부위에 증상이 나타난다. 저리거나 욱신거리는 통증이 상위 부위의 신경 압박에 의해 나타날 수 있다. . 무릎 통…
-
- [비온뒤](6) 무르팍 통증의 신호 '발을 살필 때'
- “십~ 리도 못 가서 발병 난다~.” 당장 발이 아프면 걷기가 불편해진다.하지만, 발에 문제가 있다고 해서 발만 아픈 건 아니다. 발 자체에는 큰 불편감 없이 무릎 통증을 일으키는 경우도 있다.무릎이 아픈 사람들은 발까지도 한 번 살펴 볼 일이다. 걷는 동작은 다리 관절과 몸의 조화로운 움직임이 중요하다. 무릎, 엉덩이 관절이 발과 함께, 하모니…
-
- [비온뒤](5) 무르팍 통증의 신호 '엉덩이 탓'
- 하루 종일 앉아서 일하는 직장인.책상 밑에서 무릎이 뻐근하고 시려서 자꾸 손이 간다. 바삐 걸어야 하는 출퇴근 시간, 계단을 오르내리는 데 무릎이 ‘시큰’ 거려 깜짝 놀란다.예전에는 어르신들만 무릎 통증이 있는 줄 알았다.하지만, 요즈음 무릎 통증으로 괴로운 젊은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설마, 퇴행성 관절염이 벌써 올 나이는 아니라 생각하며, 젊다…